목차
heic jpg 변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eic는 애플에서 개발한 이미지 형식으로 아이폰, 아이패드로 사진을 찍었을 때 해당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윈도우 등 다른 시스템과의 호환이 쉽지 않기 때문에 heic 파일은 jpg로 변환해서 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heic jpg 변환 방법과 함께 아이폰에서 사진이 jpg로 저장되도록 설정 변경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heic 파일 형식
heic 파일은 high-efficiency image container의 약자로 아이폰, 아이패드와 맥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때 사용하는 기본 형식입니다. jpg 파일에 비해 높은 압축률과 고품질을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저장 공간을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eic 파일의 단점은 애플이 아닌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장치 그리고 컴퓨터에서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려면 heic를 jpg로 변환해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가끔 아이폰 문자로 받은 heic 파일이 저장되지 않거나 전달하기가 되지 않는 비활성화 상태가 되어 열어볼 수 없을 때도 있습니다. 몇번 이런 일이 생긴 이후부터는 아이폰 설정을 바꿔서 쓰고 있습니다.
heic jpg 변환
아이폰 사용자가 워낙 많기 때문에 heic jpg 변환을 지원하는 사이트들도 다양합니다. 덕분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온라인 변환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변환할 때는 가급적이면 개인정보, 금융정보 등이 포함되지 않은 사진들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온라인에서 회원가입(로그인) 없이, 개수제한 없이 heic jpg 변환할 수 있는 곳들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iloveIMG'에서 heic jpg 변환
무료 이미지 편집툴로 유명한 아이러브로 이미지에서도 heit jpg 변환이 가능합니다.
아이러브 이미지 홈페이지에서 JPG로 변환을 선택합니다. 지원되는 포맷에 HEIC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JPG로 변환 메뉴에서 HEIC을 선택해도 되고 바로 이미지를 업로드해도 됩니다. HEIC을 선택하면 해당 포맷만 JPG로 변환할 수 있지만 이 화면에서는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바로 JP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Heic to JPG'에서 heic jpg 변환
두 번째로 알려드릴 사이트는 해외 사용자가 많은 Heic to JPG가 있습니다. 한번에 최대 5장의 사진을 업로드해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비디오 변환을 할 수 있는 heic to jpg 사이트는 이미지 손상 없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화면의 박스에 드래그합니다.
이미지 업로드를 완료하면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면 zip 파일로 묶어서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Convertio'에서 heic jpg 변환
Convertio는 3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추천(평점 4.8)을 받은 유명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첫 번째로 추천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Convertio 사이트는 하루 10개까지만 heic jpg 변환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변환하지 않는다면 콘버티오 사이트 사용을 추천합니다.
파일은 업로드하거나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heic jpg 변환 뿐만 아니라 png, webp, bmp, gif, tiff 등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한 파일은 24시간동안 저장되며, 내 파일들 메뉴에서 수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Canva'에서 heic jpg 변환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캔바에서도 heic jpg 변환 기능을 지원합니다. 업로드한 heic 파일에 바로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어서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원하는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료 heic jpg 변환기에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바로 필터를 적용하고, 텍스트와 이미지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heic 설정 변경
아이폰에서 이미지가 heic으로 저장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을 선택해서 사진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Mac 또는 PC 전송 중 자동을 체크하면 jpg로 저장이 되고, 원본 유지를 선택하면 heic로 생성됩니다.
참고로 JPG로 저장이 되는 자동으로 체크하면 컴퓨터에서 아이폰을 연결할 때 USB 인식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사용하면서 아직 그런 오류가 생긴 적이 없지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heic jpg 변환 방법을 4가지로 알아보았습니다. 가급적인 무료,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사용해서 원하는 heic 파일을 jpg로 변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용량이 넉넉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본 설정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이 많지 않다면 원본 유지를 한 후 필요할 때만 변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